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1. 뉴진스,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2관왕

뉴진스(NewJeans)는 13일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개최된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 INJAPAN)(이하 ‘2022 AAA’)에서 2관왕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신인상'과 '대상 올해의 퍼포먼스'를 수상했습니다.

2. 뉴진스 수상소감

'신인상'의 소감으로는 “이 상을 받을 수 있어 감사하고 영광이다. 특히 사랑하는 버니즈(공식팬클럽명)가 없었다면 이 자리에 서지 못했을 것”이라며 팬클럽에게 감사를 전했는데요. '대상 올해의 퍼포먼스' 수상소감으로는 “‘2022 AAA’ 시상식에서 무대를 보여 드리는 것만으로도 영광이고 행복했는데 신인상에 이어 ‘대상 올해의 퍼포먼스’ 상까지 받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뉴진스는 앞선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2 THE FACT MUSIC AWARDS), ‘MMA2022( 멜론뮤직어워드)’에서도 각각 신인상을 받았는데요. 2022AAA 까지 포함하면 신인상 3관왕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도어

3. 해외로 뻗어가는 뉴진스

미국 뉴욕타임즈 선정 ‘2022 베스트 송’에 K-팝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곡을 올려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12월 17일 자에 데뷔곡인 ‘Hype boy’를 미국 빌보드 차트 ‘글로벌 200’(147위)과 ‘글로벌(미국제외)’(79위)에 진입시키고 18주 연속으로 빌보드 차트에 순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도어

4. 뉴진스(NewJeans)

뉴진스는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가 만든 팀으로 SM엔터테인먼트 출신 민희진 씨가 하이브 이적 후 처음으로 제작한 걸그룹입니다. 지난 2022년 7월 22일 데뷔했으며, 데뷔 하자마자 주목을 받았는데요.

그룹명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중음악은 일상과 초근접해 있는 문화이기 때문에 마치 매일 입는 옷과 같다. 특히 진(Jean)은 시대를 불문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아 온 아이템이다. 뉴진스(NewJeans)에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New Genes가 되겠다는 각오가 담겨있다."

뉴진스의 스타일과 프로듀싱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형화된 K-POP의 익숙한 공식을 따르지 않았고, POP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특정 스타일만을 고수하지 않았다. 어디서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세련된 이지리스닝 팝을 추구하는 동시에 과장 없는 자연스러운 사운드 엔지니어링으로 NewJeans 멤버들 본연의 목소리를 살리는 프로듀싱을 진행했다."

외국인 멤버가 포함되어 있는 다국적 걸그룹으로, 외국인 멤버로는 베트남계 호주인인 하니, 호주-한국의 이중국적인 다니엘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